본격적인 베타뉴스 세미나 탐방기 1부

알찬 정보 2011. 5. 1. 14:48 Posted by 다나와지킴이

세미나는 총 3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세미나 1부 순서

1부는 MS의 차세대 (차세대 웹환경을 위한 MS의 전략)인터넷익스플러 9과 캐논의 DSLR프린터를 선보이는 자리였습니다.

유저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베타뉴스의 시작입니다.


세미나의 시작은 MS였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져로 유명한것이 흔히 익스라고 불리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라고 합니다.

인터넷IE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많지만 최근에 엑티브X나 기타 호환성및 익터넷오류로 인해 점점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원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사용자에 맞는 데이터세팅.os.하드웨어.어플리케이션을 강화한 익스 9에 대한 설명.







익스플로러 9의 장점

1.더욱 빨라진 속도

구글 크롬도 많이 사용하는 편이지만 익스9의 장점은 기존 버젼보다 10배정도는 빨라진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빨라진 인터넷 웹서핑을 통해 매끄럽고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무장한 익스9의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유튜브같은 동영상 플레이시에도 부드럽게 재생이 되었습니다.

왜 빨라졌는가?

자바스크립트 엔진 챠크라를 채택했다고 하더군요.
동영상을 인터넷에서 재생시에 하드웨어 가속장치를 동원해서 빨라진 인터넷웹서핑을 즐길수 있을것입니다.

2.강화된 보안

익스9의 가장 강력한 점은 바로 추적방지란 기능일것입니다.

다른 브라우져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긴하지만 프라이버시를 위해 내가 방문했던 기록에 대해 보안강화를 통해 인프라이빗 브라우징을 클릭하면서 다른사람이 나에 대해 사소한 흔적을 확인할수없게 만듭니다.

악성코드 차단기능은 제가 테스트해봤을때 심히 곤욕스럽더군요.
너무 차단을 잘해서 원격접속을 자주 사용하는 저로서는 골치아프게 해제를 해야하더군요.

엑티브x까지 차단을 하다보니 수동으로 설정해줘야 하는 단점도 있을듯합니다.

3.아쉬운점

현재 xp에서는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xp를 사용하다보니 그부분으로 중점을 둬서 개발했으면 더 좋았을것 같습니다.

점점 win7으로 넘어가는 추세이긴 하지만 한국유저 대부분이 xp를 사용하다보니 불편한점은 상당한편입니다.


1-2.캐논코리아 발표

게스트로 캐논잉크젯을 100배 즐기기라는 내용으로 개그맨겸 가수 이웅호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다.

평소 카메라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듯합니다.




매끄러운 진행과 유머러스함으로 시종일관 많은 박수와 관심을 받은 이웅호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캐논프린터의 활용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재미있었습니다.



프린터는 단순히 과제용이나 문서작성용으로 사용하는 식상한 형태에 대한 화면...



군사우편에서 풉...하고 웃었습니다.

프로포즈를 군사우편으로 할것인가...아니면 프린터를 이용해 다양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편지를 만들것인가..

그것은 소비자의 안목을 높여줄것입니다.




사진앨범의 나쁜예:cd나 종이앨범(시간이 지나면서 지워지거나 수명,보관이 불안정하다)

사진앨범의 좋은예:디지털앨범을 하나 만들어서 가족만의 추억을 가진 방법으로 장식한다.



pc게임만 하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세요.

딱지나 인형놀이같은 수준을 뛰어넘어서

최근에는 캐논 프린터를 이용하여 모빌을 만들어서 실제 배나 비행기등 입체감있는 놀이를 할수도 있습니다.

캐논세미나 :초보도 알기쉬운 DSLR 프린터/복합기.



캐논프린터의 세계적인 판매량및 관심도에 대한 분포도


캐논 프린터 MG6170에 대한 시각차이에 대한 광고..전문가 김중만씨의 카리스마가 물씬 느껴진다.

DSLR로 찍은 사진을 전용프린터만이 살려줄수있다!



DSLR과 DSLR프린터가 조합되어야 살아숨쉬는듯한 칼라의 사진이 나온다.


각사의 프린터 기술력에 대한 차이점에 대한 비교.

E사나 H사는 누구나 알듯하다;;;

E사 제품은 아무래도 노즐이나 잉크의 불량률이 상당해서 사용이 꺼려진다.잉크값도 만만치 않다.

H사는 A/S도 크게 좋은편도 아니고 잉크출력시 품질이 미약하다.


캐논만의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용지절약및 내구도강화.빠른 출력이 캐논의 기술력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캐논은 정품인증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그만큼 자사 제품을 등록한 유저들에게는 많은 혜택이 이어지고

그에따른 소비자 불만도 적은편이라고 할수있다.





수중한 추억..흐리고 어둡게 보고 싶은가?

이제 당신의 추억은 캐논의 DSLR프린터로 더욱 아름답게 표현한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캐논프린터를 이용하면 사진영상을 깔끔하게 출력할수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