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S -게임의 재미에 눈을뜨다!

카테고리 없음 2012. 8. 1. 23:57 Posted by 다나와지킴이

 

일단 이 게임에 돌입하기전에 해당 게임 제작사를 먼저 알고

 

 

시작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중국의 샨다게임즈가 3년동안 개발한 게임으로 MMORPG인 "성진변"으로

중국 유저들 사이에서도 재미있는 게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9일부터 2일 오후 11시에 종료된 게임으로 짧은 시간동안

국내시장에서도 발전할 가망성을 보여준 게임인듯합니다.

 

1.캐릭터 디자인

 

 

캐릭터의 디자인은 초기에는 심플한 수준입니다.

캐릭터에 비해 좀 과할정도의 무기크기지만...

 

게임이니까 가능하겠죠....

 

 

중요한 캐릭터들의 특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일단 제 캐릭의 경우에는 천무를 선정해보았습니다.

 

아쉬운점이라면 법사계열은 있으나 궁계열 클래스를 좋아하는편이라...

 

 

천무:방어능력과 공격력 중간클래스급의 계열입니다. 탱커계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난전에 강한 캐릭으로 생각하면 좋을듯하네요.

 

 

청운:상태이상 마법및 치유.저주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장에서 이들을 만나면 가장 먼저 처리해야하죠.

그만큼 힐러계열을 가진 적군은 무섭습니다.

 

 

남영:초반 육성은 어려운 편이지만 한번 트리를 타고

렙업속도가 빠른 캐릭중 하나입니다.

강한 내공으로 광역마법 시전이 가능한 딜러캐릭입니다.

 

 

적혈: 천무와 비슷한 계열로 이번 테스트때 마계쪽 아이템중

가장 잘나오더군요.근접딜러와 적진을 헤집을수있습니다.

 

 

음월:음...청운과 비슷한 계열이긴 하지만 독공에 가까운

사마외도에 가까운 캐릭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역시나 가장먼저 처리해야할 1순위입니다.

 

염마:남영과 염마캐릭들 만나면...무섭습니다.중첩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물약이 따라가질 못하더군요.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져야할듯합니다.

 

2.스토리라인

 

 

 

 

 

 

개인적으로 초반 스토리 라인상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듯하군요.

레벨 30대이상으로 가면 불새를 타고 다니더군요.

 

고렙이 되면 독수리를 타고 다닐지도...

 

스토리라인은 조금 더 보강해야할듯 할듯합니다.

 

액션신에서는 캐릭터들이 부딪치는 부분보다 애니메이션으로 처리하면

 

더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3.인던플레이

 

 

 

선계에서는 플레이 유저가 적다보니 인던을 할 기회가 많지가 않았네요.

 

인던 플레이를 하다보니 레벨과 장비만으로는

단일 캐릭으로 버티기 힘들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같이 플레이해주신 폭리포.투혼.뭐라꼬.포세이돈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플레이한 인던은 늑대무덤입니다.

 

상급부터는 힐러계열 캐릭이 없으면 포기하라고 하더군요.....

 

남영 3명.천무 2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퀘스트의 목표는 우두머리 4마리 사냥입니다.보스급으로는 우르크가 등장합니다.

 

 

 

 

 

초반 악마늑대들이 소환됩니다.레벨은 20대이며 지속적으로 데미지 누적되면 장비가 안좋으면 사망합니다...

 

데미지 딜러분들이 지속적으로 범위 마법을 중첩해서 시전합니다.데미지는 겹쳐지면 누적되는것 같더군요.

 

천무캐릭들은 최대한 남은 잔몹들을 공격해서 피를 깍습니다.범위가 몇개 없어서 슬펐다는...

 

 

 

 

아무튼 몹들을 사냥하다보면 열쇠라는 아이템을 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열쇠는 보스를 만나러 가기 위한 기관 작동용이니..드신분은 문지기 하러 출동...

 

 

 

 

화면 좌측의 보이는 부분이 문을 여는 기관이며 개방될경우 보스를 잡을수있도록 워프됩니다.

 

 

 

 

진입하게 되면 독랑화가 있으나 단일 마법으로 녹여주시면 될듯하더군요.

 

우르크의 레벨은 20레벨대이지만 높은 방어력과 데미지무시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상태이상 마법및 격수들이 잘해줘야하더군요.

 

30렙에 가까운분들이라면 팀윅말 잘맞으면 크게어렵지 않은듯합니다.

 

나오자 마자 늑대의 종류가 늘어가기 시작합니다.

 

악마늑대.좀비늑대.식인늑대,변종식인늑대.등 정예몹들이 단체로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광역마법 시전유저분만 파티에 있다면 클리어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을듯하네요.

 

 

완료까지 해당 인던사냥의 몬스터 사냥숫자에 비례하여 경험치 분배가 됩니다.

 

난이도에 따라서 캐릭들간의 상생이나 파티가 없이는 깨기가 어렵더군요.

 

장비만으로는 해결이 안될듯합니다.

 

 

 

4.이벤트

 

 

 

 

 

 

개인적으로 상당히 신선했습니다.

보스급 몬스터들을 보는 즐거움이 있었지만

아이템 루팅권한에 대해 말이 많았습니다.

 

선타에 막타까지 했지만 데미지 누적이라는 운영자님의 말씀에 멘붕이...

 

테스트했던 분들 말씀을 종합하자면 막타라는게 정설일듯하네요.

 

데미지 누적이라면 제가 10번죽고나서 상급 귀걸이를 득템하지 못했을테니깐요.

 

 

 

5.기타 문제점으로 생각되는 부분들

 

1)드랍되는 아이템의 버그성으로 수집이 안되는 경우

 

희귀몹을 사냥했을때 특이하게도 아이템 권한 부여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추가로 파티사냥을 했을때도 루팅권한이 없는 경우가 발생하니

추후 개선하면 좋을듯합니다.

이는 보스몹 레이드때에 분쟁이 발생할 여지가 높습니다.

 

2)시점 변경이 필요함

 

맵상에서 플레이를 하다보면 지형지물에 대해서 시야가

가려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퀘스트템이나 몹을 지나칠 경우도 많습니다.

다른 게임처럼 마우스 우클릭 상태에서 방향시점을 변경적용하면 좋을듯함.

 

3)보물지도 관련된 개선점 요청

 

퀘스트 내용중 돌원숭이를 만나서 교환을 하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물론 제천대성이라는 부분은 알지만 npc로 생각해서 맵상에서

헤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더군다나 그 npc한테서 그림맞추기를 할줄은 꿈에도 생각 못했죠.

차라리 일괄적으로 지도로 바꿔주면 좋을듯하네요.

그리고 좌표찿기..참 애매하더군요.

 

마침내 찿았더니 파티급 보물 호위병이 출현하다보니 충격이

가시질 않네요.

동레벨대에 클리어 가능한 호위병 출현이 필요할듯하네요.

 

4)레벨업과 좌선시스템..

 

많은 분들이 느끼시는 부분으로 파티활성화가 힘든부분으로 인해서

제대로된 적 세력과의 치열한 전투가 이루어지질 못했습니다.

 

초반 23렙까지는 수월한 반면 이후부터 더뎌지기만 하는

퀘스트 경험치에 허덕이더군요.

장비의 경우에도 마계쪽 드랍률이 높더군요.

 

좌선시스템의 경우 1회 제공되지만 가격대가 횟수에 따라 얼마 못할듯하더군요.

3회이상부터 만냥이 그냥 저 하늘로....

 

추후 오픈때에는 손쉽고 즐거운 컨텐츠로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5)세력 불균형및 밸런스조절

 

세력의 경우 마계가 가장 높았습니다.

더불어서 선계는 추후 유저숫자가 올라갔지만

서버이동하면 잠룡성에서 숫자 세어봤지만 유령유저가 많더군요.

테스터에 참가하고 거의 게임을 안하더군요.

추후 개선하면 좋을듯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인원이 차면 패널티를 주고 다른 세력에게 혜택을 주는식이면

좋을듯하네요.

 

 

-말도 많았지만 게임상으로 장점으로 승화할 부분이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오픈에 더욱 힘써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