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3일 용산 전자랜드 4층 랜드시네마에서

작년에 이어서 이번에도 세미나가 이루어졌습니다.

작년보다 부스가 많이 줄어 아쉬운면을 보면서

경기를 타는 와중에도 행사가 이루어진점은 좋네요.

참고로 작년 제주도에 이어서...

이번년도에는 일본 출장 갖다오자 마자 조금 쉬고 참가했습니다.

이번 후원사중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된 업체는 바로인텔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외에도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로 유명한 제이씨현 .디지털헨지 ( SSD). PC디렉트(유명한 여우표 폭스콘보드). 지엠 코퍼레이션 (이하 GMC). 웨이코스 (메인보드와 그래픽), 다나와가 스폰서로 참여했습니다.


접수부스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게 인텔과 브레인박스의 광고일듯하네요.

기존 샌드브릿지에서 발열과 내장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킨 아이비브릿지가 출시된걸 기념하는듯하네요.

1.인텔부스

이번 인텔의 3세대 코어 (코드명 아이비브릿지) 많은 관심을 보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내장 그래픽 HD 2500 의 기능을 이끌어낼수 있으며 22나노 공정으로 발열과 전력소모률에서 개선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AMD에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트리니티가 있습니다만..왠지 경쟁부분에서는 아쉬움이 남긴 합니다.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PCI-express 3.0을 지원하여 대역폭대에서 한창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보여줄것입니다.

최근 출시될 블소와 디아블로3에는 좋은 소식일듯 합니다.

저 많은 각잡힌 상자속에...실제 몇몇 상자에는 cpu가 들어있는게 있던것 같은!!!

2,디지털헨지 (SSD)

인텔과 더불어 밀접한 인텔 SSD를 유통하는 디지털 헨지입니다.

최근 S사의 물량 공세에 대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샌드포스 컨트롤러로 속도와 안정성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사타3을 지원하는 520 시리즈

용량도 점점 다양화되어 선택의 폭이 널어졌습니다.




330 제품도 출시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에서 사타3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읽기 500MB/S

쓰기 450MB/S

성능대비 쓸만해보입니다.


인텔 SSD 시리즈로 구성된 노트북과 제품 전시부스


3.PC디렉트( 폭스콘 메인보드)



예전에는 말도 많도 탈도 많았던 폭스콘 제품이었지만

요즘에는 저렴한 가격대에 좋은 성능비율을 내는 제품군으로 사랑받는 폭스콘이 아닐까

생각입니다.

PC디렉트의 경우 인텔 CPU를 정식 유통하는 인텍앤컴패니.코잇.피시 디렉트

3사중 한곳입니다.

이번 세미나 부스에는 Z77보드와 X79보드까지 다양하게 전시되었네요.


구형 PCI 슬롯을 다중 지원하는 제품군







4.웨이코스(MSI)

오버클럭으로 유명한 메인보드및 그래픽카드를 출시하는곳으로 유명합니다.

밀리터리를 내세우며 오버클럭을 통한 성능향상과 트윈 프로저 쿨러.애프너 버너 프로그램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약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A/S도 적당한 수준으로 생각하고 싶군요.


5.제이씨현....(기가바이트)

제이씨현 보드는...눈에 들어오는게 스나이퍼 시리즈정도겠네요.

A/S로 많이 이미지를 깍았는데 점점 개선되고 있긴 합니다만...

제가 받아본 건중 10건중 6건 정도는 좋은 기억은 없네요.



6.GMC

GMC하면 기억나는게 바로 시소닉 파워로 유명하죠.

이번에 플래티넘부터 X시리즈 등 다양한 브론즈 규격 제품까지 출시되었습니다.

가격대가 높은 만큼 전력효율과 가격이 만만찮지만 성능에서 결코 실망 시키지 않는게 시소닉이죠.






마지막으로 부스의 꽃...